2월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'2024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'를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 관광 증진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시작합니다. 설 연휴를 가지고 있는 이 기간 동안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한 숙박 쿠폰 배포와 각가지 관광 혜택이 보급되기도 합니다.
숙박 쿠폰 배포
2024년 2월 7일부터 착수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총 20만 장의 숙박 쿠폰이 차례대로 배포된다 하였습니다. 야놀자, 여기 어때,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9만 장의 할인 쿠폰이 차례에 맞도록 전달되며, 이 쿠폰은 국내 3만 개 호텔, 콘도, 리조트, 펜션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 5만 원 초과 숙박 상품 예약 시 3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며, 사용 기간은 2월 7일부터 25일까지이라고 합니다.
철도여행과 항공편 할인
이번 페스타는 숙박 혜택뿐 더러 철도여행과 항공편 할인도 포함합니다. 주중 철도여행은 50%, 주말은 30% 할인되며, 3월 1일부터는 관광열차 5개 노선이 50% 할인된다 하였습니다. 거기에다가, 지방공항 착근 항공편 및 렌터카 서비스도 20~50% 할인된다 하였습니다.
문화·체험행사와 국제선 운항 증편
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국내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궁·능·유적지 22개소를 무료 개방하고, 박물관 및 과학관에서 많은 종류의 문화·체험행사가 개최된다고 합니다. 그리고, 설 연휴를 맞아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할인 및 편의 전달과 같이 K-컬처 체험행사 등 컬러풀한 경험이 보급된다고 합니다. 설 연휴 기간 및 성수기 항공수요에 맞춰 국제선 운항이 증편되어 항공기 안전 운항이 확보된다고 합니다.
이번 '2024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'는 국내 여행을 권장하고 지역 경제를 촉진하도록 하는 데 요긴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기도 합니다. 많은 종류의 숙박 할인과 같이 철도, 항공 혜택을 내포한 이번 프로모션은 국민들에게 신기로운 여행의 기회를 전달하며, 설 연휴를 가지고 있는 2월 여행 가는 달을 더욱 특이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합니다.
댓글